본문 바로가기

여행-旅行-travel/기타

핀란드 액티비티 개썰매 스노우모빌 순록 썰매 오로라 헌팅 [핀란드 여행]

반응형


핀란드 액티비티 개썰매 스노우모빌 순록 썰매 [핀란드 여행]


순록 썰매를 끄는 순록 입니다


핀란드에는 순록들이 중요한 가축입니다




핀란드 여행갔을때 즐긴 액티비티 들입니다.

순록 썰매도 타고 스노우 모빌과 개 썰매도 탔습니다.

오로라를 보기 위한 액티비티 들도 있는데 나플랜드 업체를 두번 이용했었고 어딘가 한적한 곳에 가서 캠프 파이어를 하면서 오로라를 기다리기도 했습니다. 


헬싱키 - 수도 관광, 수오멘린나

로바니에미 - 싼타마을, 순록 액티비티 + 개썰매 액티비니 + 오로라 헌팅 액티비티

칵슬라우타넨 - 유리 이글루 + 순록썰매 오로라 헌팅 액티비티 + 개썰매 액티비티 + 스노우모빌 오로라 헌팅 액티비티 + 얼음 궁전 오로라 헌팅 액티비티

오로라 헌팅 - 칵슬라우타넨 숙소에서




순록 썰매는 한마리가 썰매 하나를 끌고 두명이 탈수 있습니다


순록썰매 출발할때 찍은 영상입니다

순록 썰매는 천천히 출발해요 ㅎㅎ

기대반 설램반으로 출발을 기다렸습니다



저희 썰매는 뿔이 작은 순록이었어요 ㅎ

뒷 썰매를 타려고 눈치 싸움을 했는데 타지 못했습니다





뒷썰매 순록이다 보니 타는동안 사진 찍기는 편했습니다



순록썰매타고있는 모습입니다

몸은 편하게 눈과 귀는 즐겁게 핀란드를 보았습니다



가다 서다를 반복하면서 자작나무와 눈을 구경했습니다



순록 썰매는 빠르게 달리지 않아요

가장 앞에서 첫번째 썰매의 순록을 사람이 잡고 서서히 걷습니다

그리고 썰매에 뒷 순록이 줄로 묶여 있어요



이발로에서 순록 액티비티를 했는데요

온동네가 눈밭에 자작나무 뿐이였습니다.

이발로 뿐만이 아니라 핀란드 전체가 이렇겠죠? 



잠깐 쉬는 동안에 계속 등작하는 뒷 썰매 순록이에요....

우리 썰매 순록 사진은 어딘가 있을거 같습니다




지금은 개썰매를 타기위해 기본 교육을 받으려고 서있는 모습입니다




개 썰매는 두개조로 나뉘어서 한팀은 여기서 쉬고 한팀은 먼저 타러 갔어요




빨간옷은 액티비티 업체에서 나눠주는 옷이에요

유명한 업체를 이용한듯합니다

라플란드라는 곳에서 했는데 핀란드 지명 이름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이런 장소에서 모여 것옷을 대여하게 됩니다.

비용에 모두 포함되어 있고 양말과 신발 수트 모자 장갑을 받아 사용할 수 있어요




따뜻하게 쉬는동안 쿠키와 따뜻한 차를 먹었습니다



개썰매를 끌어줄 아기 강아지 입니다



저는 두번째 그룹이여서 하번 쉬었다 개썰매를 타러 갔습니다


근데 개들이 조금 지쳐 있었어요 ㅎㅎ

두팀 모두 오래 타지는 않고 짧게 탔지만 아무래도 달리는거다 보니 개들이 지친거 같아요



이분이 개썰매를 타는 방법을 설명해 주셨어요 



개썰매 타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계세요

뭐 딱히 어렵지는 않았고 브레이크만 잘 밟아주면 됩니다



쉬는 동안 어린 개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들이 아닌 야생에서 키워져서 야생성이 있어 보였어요



개 썰매 타려고 자세 잡은 앞팀입니다

개들이 똑똑해서 그런지 가장 선두에 스노우모빌이 가고 그 뒤로 개썰매들이 줄줄이 따라가면서 이동을 하고요


개들이 샛길로 빠지지 않으니 방향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이발로에서 참여한 오로라 액티비티 입니다

버스타고 40분정도 이동해서 주위에 불빛 하나없는 한적한 동네로 이동했습니다



오로라를 기다리면서 모닥불에 몸을 녹이는 곳입니다

나름 운치도 있고 분위기도 좋았어요



지붕이 있는 곳에서 캠프파이어를 했고 소시지 무한 리필을 해줬어요

그리고 오로라가 보이길 기다렸으나 계속해서 눈이 와서 결국 못보고 돌아왔습니다 ㅜㅜ





이곳은 어느 호텔의 이벤트 장소인 얼음궁전이 있는 곳이었어요

몇가지 조각과 위 사진에 보이는 방같은 것들이 만들어져 있었고 이 방에서는 오로라를 영상으로 체험했습니다.....



얼금궁전 있는곳에서도 눈이 계속 내려서 오로라는 못봤습니다


하지만 눈위에서 아이처럼 뒹굴며 서로를 눈에 묻어버리기위해 계속 눈을 파고 놀았어요 ㅎ

푹신한 눈위에서는 하나도 위험하지 않았습니다





더 북쪽으로 올라가 칵슬라우타넨에서 개썰매를 한번 더 탔습니다

빠른 속도감이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이 개들은

칵슬라우타넨에서 만난 개들이에요

훨씬 활동 적이였습니다



개썰매를 3시간 정도 제대로 한번 타봤습니다


어디지는 모르겠지만 온통 눈만있고 이발로보다 더 북쪽이다 보니 자작나무위에 눈도 많이 싸여있었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찍어봤습니다. 개들이 정말 열심히 뛰어 줬어요 ㅎ

제가 찍고 있고 와이프가 운전 중입니다 ㅎ



쉬는동안에 개들이 눈에 뒹굴며 몸윽 식히는거 같았습니다 ㅎ



6마리가 하나의 썰매를 끄는데요

개를 모르는 제가 봐도 앞에 두마리가 가장 똑똑한 얘들로 보였어요

브레이크 밟으면 뒤돌아보면서 눈치 줍니다... ㅎ 브레이크 밟지 말라고.. ㅎ



3시간여 개썰매를 타고 마지막으로 들어오고 있는 장면입니다

정말 열심히 달려준 개들이 고마웠어요~



쉬고 있는 개들이에요

서로 티격태격하는모습이 재법 무섭더라고요

썰매타는 중에 파트너끼리 싸워 피가나서 그자리에서 바로 다른 개랑 위치를 바꾸기도 했습니다



스노우 모빌 + 오로라 액티비티였습니다

밤에 타다보니 사진을 많이 못찍었어요

역시 눈이 많이와서 오로라는 보지 못했지만 2시간여동안 와이프랑 제가 번갈아 가면서 운전했습니다



속도감과 소리가 귀를 신나게 하더라고요 ㅎㅎ





핀란드 여행 하면서는 자연과 함께하는 액티비티들이 좋았습니다

어디가서 경험해 보지 못할 것들을 하면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