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旅行-travel/기타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 여행 Finland Helsinki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 Finland  Helsinki

오로라를 보기 위해 핀란드 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헬싱키 수도 관광, 수오멘린나

로바니에미 싼타마을순록 액티비티 + 개썰매 액티비니 + 오로라 헌팅 액티비티

칵슬라우타넨 유리 이글루 + 순록썰매 오로라 헌팅 액티비티 + 개썰매 액티비티 + 스노우모빌 오로라 헌팅 액티비티 + 얼음 궁전 오로라 헌팅 액티비티

오로라 헌팅 - 칵슬라우타넨 숙소에서

카타르항공을 타고 도하 경유 헬싱키 반타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공항에서 전철을 이용 헬싱키까지 갔고

나중에는 핀에어를 이용해서 헬싱키에서 이발로로 이동 했습니다

전철은 현지인들의 평소 모습을 볼 수 있는 장소이죠 ㅎ

여러 동네를 지나면서 우리나라와 다른 점도 비교해 보고 비슷한 점도 비교하며 탔습니다

공항에서는 지하철 표 끊기가 어려워 안내해 주시는 분이 도와주셨어요 ㅎ

헬싱키 대성당 입니다

눈이와서 녹은 바닦이 질퍽거려 돌아다니기 불편했지만 이국적인 동네 분위기에 취해 구경 다녔습니다

아침일찍 나와 한적했으나 성당 안에서는 미사 준비가 한창이었습니다

길에 있는 트램입니다

동네에 차가 많이 안다는것과 횡단보도 녹색불이 거의 항상 켜져 있다는게 신기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없는 트램이 슥 지나가는 영상입니다

마을 전체가 깨끗했어요

공공화장실은 보이질 않았습니다...

동네 어딘가에서 찍은 영상

조금만 걸으면 바다 선착장이 있습니다

눈이 펑펑 내리는 선착장 주변 입니다

헬싱키에서는 주로 역근처를 돌아 다니면서 여행 했습니다

안내지도를 기준으로 대분의 장소에 걸어서 20~30분이면 갈 수 있어요

관광지에서 빠질 수 없는 기념품 가게!!

핀란드 기념품 가게이지만 크리스마스 용품들이 많았어요

1층 2층 전체가 아기자기한 아이템 들러 가득 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무민 케릭터를 여러 가게에서 팔더라고요

무민 케릭터를 핀란드 가서 알았는데 한국에 알고 보니 무민 케릭터 상품이 꾀나 있더군요 ㅎ

헬싱키의 야경 사진 입니다

핀란드에서 수도 헬싱키는 가장 남쪽에 있기 때문에 그나마 따뜻했던거 같아요

눈이 오면 그대로 녹아 버렸습니다

헬싱키 역 전경 입니다

우리 나라 서울역도 선로가 많이 있는데

헬싱키 역은 더 크고 웅장한 느낌이 들었어요

헬싱키 역 안에서 찍어 봤습니다

핀란드에 있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수오멘린나를 가는 길입니다

바다가 얼어 있었어요

얼어있는 바다를 처음 봤는데

그 얼음을 깨면서 가는 배도 처음 타 봤습니다

이배는 일반 여객선 입니다

핀란드에서는 쇄빙선을 타볼 수 있디만 비싸서 일정에 못넣었어요

깨진 얼음이 또 층층이 겸쳐 있더라고요

수오멘린나는 요새입니다

역사적인 내용은 잘 모르지만

날씨가 좋지 않고 한적해서 스산한 느낌이 많은 곳이었습니다

세계 문화 유산이지만 이곳은 관광지로 꾸며져 있지 않았습니다

있는 모습 그대로였습니다

핀란드에서 가장 큰 크로아상을 파는 카페 입니다

핀란드에서 카페는 사랑방 같은 분위기가 풍겼습니다

가족단위 손님들이 오거나 어르신 분들께시 요셔서 여유있게 시간을 보내다 갔습니다

창가 제일 좋은 자리는

일찍오신 분이 맡아서 사용하시더라고요~

드립커피는 계속 리필 해줬습니다

오래된 느낌 그대로의 카페

현지 음식점중 인기 있다는 음식점을 방문 했습니다

핀란드 여행하면서 한국인 여행객은 못봤고

동양인 중에서는 일본인들이 많았습니다

에피타이저

핀란드 음식인데.. 양고기 메뉴는 입맛에 안맞았어요 ㅎ

그래도 현지 음식 맛을 봤다는 것에 만족 했습니다

여행하면서 겨울왕국 영화의 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크리스토프가 등장할때 입던 옷을 그대로 음식점 직원이 입고 있더라고요 ㅎ

싸우나도 있는거 보면 배경이 핀란드였나 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