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창고/IT 정보

DB2 9.7: 작성된 글로벌 임시 테이블

반응형


기사 제목
DB2 9.7: 작성된 글로벌 임시 테이블

포스팅 아래 링크를 따라 기사 본문으로 가시면 기사 전체글과 쿼리를 볼 수 있습니다



요약
 IBM® DB2® 9.7의 새 기능인 CGTT(Created Global Temporary Table)의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새로운 유형의 임시 테이블은 성능 및 관리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속적 저장소를 사용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작성된 글로벌 임시 테이블의 정의, 구문, 스펙, 장점 및 제한을 살펴본 후 이전 버전의 DB2에서 지원되는 선언된 글로벌 임시 테이블과의 차이점을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작성된 글로벌 임시 테이블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그 시기에 대한 기술적인 내용을 간단히 다룬 후 몇 가지 인에이블먼트 특성을 알아봅니다.



소개
Linux, UNIX 및 Windows용 IBM DB2 데이터베이스 정보 센터(참고자료의 링크 참조)에 설명된 대로 작성된 글로벌 임시 테이블은 DB2 9.7에 도입된 사용자 정의 임시 테이블의 새 유형이다. 이 릴리스 이전에는 DGTT(Declared Global Temporary Table)가 유일한 유형의 사용자 정의 임시 테이블이었다. DGTT와 CGTT의 주요 차이점은 CGTT의 정의가 DB2 카탈로그에 지속적으로 저장된다는 것이다. DGTT는 사용자 세션 동안에만 작성되고 존재한다. DGTT와는 달리 CGTT는 세션 중에 작성된 후 세션 종료 이후까지도 지속된다. 작성된 임시 테이블의 컨텐츠가 각 세션에 대해 개인용인 경우에도 정의는 모든 동시 세션에서 공유된다.



목차

전제 조건

시스템 요구 사항

기술적인 내용

DB2 CGTT를 사용하는 방법

Listing 1. DB2 구문

Listing 2. 데이터베이스 연결 및 기타 작업

Listing 3. select count(*) 결과

Listing 4. 다른 사용자로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기

Listing 5. select count(*) 결과

Listing 6. 테이블의 처음 네 개의 행에 있는 데이터 선택하기

Listing 7. 결과

Listing 8. CGTT 자르기

Listing 9. 결과

DGTT(Declared Global Temporary Table)를 CGTT(Created Global Temporary Table)로 변환하기

Listing 10. 선언된 글로벌 임시 테이블의 예

Listing 11. 명령 출력

Listing 12. DGTT를 CGTT로 변환하기

Listing 13. 위 명령문의 출력
 


결론
CGTT(Created Global Temporary Table)은 다음과 같은 새 기능을 제공하는 DB2 9.7의 새 기능이다.
색인 지원
트리거 지원
보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지속적 정의
로깅 옵션
해시 파티션 옵션
롤백 유연성
CGTT는 지속적인 글로벌 정의를 제공하므로 시작 시에 테이블 정의를 선언하지 않아도 모든 사용자 세션에서 동일한 테이블 정의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일부 기존 DB2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DGTT를 CGTT로 변환하여 프로그래밍 모델을 단순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보기 및 트리거 지원을 사용할 수 있으면 이러한 옵션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좀 더 단순하게 작성할 수 있다. CGTT에는 유지보수 작업이 많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 테이블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색인의 CGTT 지원을 사용하면 좀 더 쉽게 성능을 조정할 수 있다. 그리고 새로운 로깅 커미트 옵션이 지원되므로 CGTT는 일반 및 DGTT 테이블에 비해 한층 더 향상된 유연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CGTT는 애플리케이션을 다른 데이터베이스에서 DB2로 마이그레이션할 때 유용하다. 예를 들어, Oracle 임시 테이블은 DB2 CGTT로 쉽게 채택할 수 있다.
CGTT에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이제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서 CGTT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기사 원문으로 가시면 에제 코드와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베엠 디벨로퍼 웍스 : http://www.ibm.com/developerworks/kr/
기사 원문 주소 : 
http://www.ibm.com/developerworks/kr/library/dm-0912globaltemptable/index.html


반응형